메뉴 건너뛰기

XE Basic

Yor are here:

에버영 칼럼

에버영코리아 CEO의 칼럼을 연재합니다.

조회 수 19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동료여러분, 안녕하세요!  장마와 폭염 속에서 일 하시느라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대표이사 정은성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저희 에버영 회사 창립기념일입니다. 먼저 어떻게 ey ci.png이 날짜가 정해졌는가를 잠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에버영을 주식회사로 처음 등록한 것은 2013년 가을입니다. 따라서 그 날도 의미있는 날이긴 합니다. 그런데 우리 네이버는 처음부터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공헌을 한다는 차원을 넘어서, 공유가치창출 및 상생협력의 대표적인 모델을 만들겠다는 취지를 처음부터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도블러링과 쇼핑 관련 업무 등을 송파와 부천 시니어클럽에서 진행하면서도, 지속적으로 대규모 업무 확대 가능성을 모색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14년 봄에 현재 우리가 하고있는 모니터링 업무 등을 포함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대규모 채용 및 자체 업무공간 확보가 필요했고, 여러 곳들과 방식들을 갖고 저울질하다가 현재 은평 라익빌딩을 결정하였고, 최초 입주하게 된 날이 바로 2014년 8월 4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날을 공식적인 창립기념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즉, 오늘이 3주년이 된 것입니다. 우리 모두 자축하면 어떨까요? 여러분 인사 나누셔요. 에버영코리아 창립기념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창립기념일을 맞아 무엇보다도 이 사업이 있게끔 만들어 주신 네이버의 이해진의장님을 비롯한 모든 네이버 관계자분들께 먼저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리는게 우선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 기회에 여러분들께 강조하고 싶은 것은 바로 우리 회사의 사명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 제3막을 훌륭하고(wonderful)하고, 아름답고(beautiful)하고, 의미있게(meaningful)하게 만드는 것을 돕는다"입니다. 이 뜻을 잘 살펴보면, 우리가 각자 업무를 열심히 수행해서 회사가 잘 운영되고 발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본질적이고 또 중요한 부분은 우리가 각자 자기 인생을 지금보다 더 훌륭하고, 아름답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이 결국 다른 사람들에게 모범이 되고 자극이 되어 우리 사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다시금 우리 사명을 잘 곱씹어 생각해봐 주셔요. Wonder! Beauty! Meaning! 이것들이 내 삶에 있어야 합니다. 이번 기회에 그 세가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스스로 그것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결정하며, 그 생각과 결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장 핵심! 그것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한 예로 첫번째 훌륭함, wonderful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의미하는 wonderful은 여러분이 wonder를 추구하고 실천하면 여러분이 wonderful한 사람이 되고, 그래야 다른 사람과 이 사회를 wonderful하게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실 여러분들은 이미 오랜 인생에 걸쳐서 그렇게 훌륭하게 살아오셨습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계속 잘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wonder하면 주로 명사, 즉 놀라움, 경탄 등을 생각하실텐데, 동사로는 “궁금하다” 입니다. 제가 나름대로 해석하면, 호기심을 발동시키고,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고, 배우고 익히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반복해야 합니다. 새로운 훌륭한 습관을 계속 만드셔요. 그래서 저희 에버영과 함께 우리 인생도 wonderful하게 만들고, 우리 사회도 좀 더 wonderful하게 되도록 기여합시다!

 

끝으로 요즘 우리 회사가 WP, TT, CCTV 등 해외언론에도 많이 나오고 유명 해졌습니다. 시니어가 IT업무를 한다는 것이 외국사람들에게는 꽤 놀라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우리 모두가 다함께 국위선양에 기여를 하고 있다는 점에 대하여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셔요.


  1. notice

    CEO칼럼 25: 에버영 창립기념일을 자축합시다!!!

    동료여러분, 안녕하세요! 장마와 폭염 속에서 일 하시느라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대표이사 정은성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저희 에버영 회사 창립기념일입니다. 먼저 어떻게 이 날짜가 정해졌는가를 잠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에버영을 주식회사로 처음 ...
    Date2017.08.07
    read more
  2. notice

    CEO칼럼 24: 개방-공유-융합을 바탕으로 상생협력하자

    어제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서울경제신문이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상생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사회혁신을 위한 대기업과 중소 벤처스타트업 협력”을 주제로 기업인들과 각계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의 장이었습니다. 마침 제가 “기업과 ...
    Date2017.07.21
    read more
  3. notice

    CEO칼럼 23: 변화와 성장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

    저희 회사가 신청한 사업이 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고령자친화기업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습니다. 향후 주어지는 혜택으로는 노인인력개발원의 교육 및 자문 등 각종 지원을 포함하여 3억원 정도의 재정 지원도 있습니다. 이는 곧 저희 ...
    Date2017.06.08
    read more
  4. CEO칼럼 22: 좋은 기업, 좋은 사회 -- 비콥(B Corporation)

    저는 대중을 향해 글을 쓴 적이 거의 없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글을 잘 쓰지 못해서도 그렇지만, 제가 가진 생각을 주변에 널리 알렸으면 하는 특별한 계기도 없었습니다. 그러던 제가 지난달 말 모 언론사에 칼럼을 하나 썼습니다. 위 제목과 같은 내용입니...
    Date2017.04.17
    Read More
  5. CEO칼럼 21: 우리가 건강해야 회사가 건강하고, 우리의 체력이 곧 회사의 힘이다!!!

    저희 에버영코리아는 창사 이래 일년에 한 번씩 연초마다 전사 행사를 해왔습니다. 물론 그래 보았자 회사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는지라 작년과 재작년 두 번 했고, 올해가 3번째입니다. 첫 행사였던 재작년에는 <신년회>를 했습니다. 당시에는 처음으로 임직...
    Date2017.03.0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