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E Basic

Yor are here:

언론에 보도 된 에버영코리아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와 ㈜에버영코리아가 시니어 비즈니스 산학 협력을 모색하다.

 

 

에버영코리아_강남대학교MOU_web.jpg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학과장 김정근 교수)와 ㈜에버영코리아(정은성대표)는 강남대학교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에버영코리아의 7년동안 400여명의 시니어일자리 사업에 대한 경험과 강남대학교의 실버전문 학과의 학생 및 기술교류를 위해 새로운 출발을 선언 했다.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는 초고령사회를 준비하는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50+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유통·판매하며, 기업 조직을 경영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가르치는 학과이다. 국내 대학 유일의 실버산업전문가 양성학과로서 노후생활체험센터, 생활건강센터, 유니버설 커뮤니티센터 등 시니어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졸업한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은 실버부문 수요를 창출하는 산업, 여가문화산업, 실버용품산업, 금융자산관리산업, 주거산업, 요양산업, 건강산업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에버영코리아는 2013년 설립되어 취업 취약계층인 55세이상 시니어들에게 기업형 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적 경제 실현 및 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이다. 2019년 현재 당사 소속 350여명의 시니어 직원들이 서울/경기/강원권 3개 센터에서 근무하며 네이버 거리뷰, 온라인 모니터링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자회사인 ㈜에버영피플은 2017년 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인정 받은 업체로 현대카드사의 신용카드 신청서 심사업무, 일본어 명함 빅데이터 구축사업, 인터넷 웹진업무, 휴먼에이드의 쉬운말 뉴스제작업무등 시니어 인력 파견을 통해 지속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기업이다.

 

㈜에버영코리아의 시니어 인력 활용 성공 사례는, “비전이 없다” 거나 “단순 반복적인 업무” 라서 청년근로자들에게 기피되던 일자리를 시니어들이 “성실하고”, “훌륭하게” 업무 수행해낸다는 결과로 입증되었다. 낮은 퇴사율과 성실한 근무태도, 우수한 생산성 등은 고객사를 만족시킨 중요한 요인이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간의 산학협력 상생발전과 고령화를 대비한 사회적 가치의 실현이라는 환경조성과 더불어 청년취업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에버영코리아 는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 재학생들이 현장실습을 원하는 경우 전공실습형 현장실습연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와 ㈜에버영코리아는 산학관련 새로운 지식, 기술의 창출 및 연구 개발, 기술자문, 취업, 학술교류 사업등 제반사항에 대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뉴스 관련기사 보기 : http://www.etnews.com/20190905000311

 

 

- 브랜드디자인팀 황명호 (2019-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