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E Basic

에버영 칼럼

에버영코리아 CEO의 칼럼을 연재합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에버영피플은 어떤 관계인가요?


인터뷰.jpg


7월 1일 에버영코리아 성남센터 4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을 맞이하여 에버영피플의 이한복 대표를 모시고 에버영피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조명숙기자(이하 조기자) 
안녕하세요? 이한복 대표님.반갑습니다.

이한복 대표님(이하 이대표)  네. 반갑습니다.

조기자: 대표님. 다시 COMEBACK 하셔서 정말 반갑습니다. 에버영피플 대표로 돌아오셨는데 에버영코리아와 에버영피플은 어떤 관계입니까?

이대표 : 에버영피플은 에버영코리아의 100% 자회사이며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조기자 : 피플에서는 무엇을 주력 사업으로 이끌고 나가시는지 궁금합니다.

이대표 : 크게는 에버영코리아가 네이버라는 큰 기업을 고객으로 끌어들여서 성장하여 왔듯이 사업을 연결해 나가려 합니다. 현제는 현대카드, 리멤버(일본어 명함입력), SK웹진 등 여러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실시간 온라인 고객신고 대응 처리 업무, 온라인 시스템 등록(상품 및 서비스) 콘텐츠 등 심사 업무, 신용카드 신청서 등 서류 심사 업무, 그래픽 이미지 가공 업무 및 전산 소모품 관리 업무 등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직원은 30명정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맨땅에 헤딩을 한다 고나 할까요. 생각은 많고 어려움도 많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에버영피플 인재뱅크 DB' 홈페이지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재취업을 원하는 분들은 새로운 인재뱅크DB에 등록하셔서 채용 관련정보를 입력하시면 원하는 채용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에버영피플 인재뱅크 DB' 홈페이지는 에버영 가족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여 나아갈 것 입니다.

* 새로운 인재뱅크로 이동 : http://www.everyoungpeople.com/

조기자 : 2013년 에버영코리아가 겨우 알을 품기 시작할 때부터 그 당시 송파에서의 시작도 30명이 안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네이버 부장님으로 계셨던 대표님의 노력으로 이어져서 이만큼 에버영코리아가 놀라울 정도로 성장해 왔다는 것을 초창기 멤버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때 그 마음으로 또 다시 에버영피플을 만들고 계시는 것 같아 존경스럽습니다.

이대표: 감사합니다. 그때의 네이버 기업처럼 젊은이가 하지 않으려는 일을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기업이 꼭 필요한 시점입니다. 지금 베이비붐 세대는 1955~1963년생으로 현재 50대 중반에서 60대 초반으로 700만명이 넘습니다. 그들은 마지막으로 부모님도 모시고 자식도 모셔야 하는" 馬夫妻子" 세대라고 합니다. 70여년 전만 하더라도 노령화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었는데 지금은 몸은 건강한데 일 할 곳이 없는 젊은 노인이 너무 많다는 것이 슬픈 현실입니다. 이런 시대에 에버영코리아와 같이 기업에서 청년들이 기피하던 업무를 가져와 이렇게 기꺼이 훌륭하게 수행해 내고있으며 고객사를 만족 시키고 있습니다.
에버영코리아의 400명은 5년동안 실험해서 성공했고 검증도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일입니다. 이런 사회적 기업을 우리 에버영피플에서는 더 찾아내서 우리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기자: 에버영코리아가 잘 되고 있는 것처럼 또다시 대표님께서 기적을 만들어 나가시리라 믿습니다. 2016년 에버영아카데미 부원장으로 계시면서 교육을 강조 하셨는데 지금은 평생 교육원까지 설립되는 꿈을 이루셨습니다. 예전에 아무것도 모르는 시니어들에게 스마트폰의 중요성을 알려주시느라 정성으로 교육을 해 주시던 대표님 생각을 하면 그때는 뭐 하러 이런 교육을 강요하시나 하고 힘들었었는데 지금의 결과는 "정말 고맙습니다" 라는 말 밖에 할말이 없습니다. 능력과 추진력이 대단하신 대표님은 지금은 미약하지만 또다시 큰 꿈을 이루리라 믿습니다.

오늘 이렇게 솔직한 비전을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명숙 기자였습니다.


에버영라이프 조명숙(myoungsook.cho@everyoungkorea.com)


  1.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는 에버영아카데미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는 에버영아카데미 조명숙 기자 : 안녕하세요? 김재현 팀장님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성남센터 거리뷰 2 파트장으로 근무하시다가 에버영아카데미 러닝디자인 팀장으로의 발령을 축하 드리며, 새로운 업무를 시...
    Date2019.07.17
    Read More
  2. [에버영피플 이한복 대표 인터뷰] 에버영피플은 어떤 관계인가요?

    에버영피플은 어떤 관계인가요? 7월 1일 에버영코리아 성남센터 4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을 맞이하여 에버영피플의 이한복 대표를 모시고 에버영피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조명숙기자(이하 조기자) 안녕하세요? 이한복 대표님.반갑습니다. ...
    Date2019.07.03
    Read More
  3. 2019 에버영코리아 힐링콘서트 후기

    2019년 6월1일 토요일. 에버영코리아 은평센터, 성남센터. 춘천센터, 에버영피플 사원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각 센터에서 연습한 장기자랑을 뽐내고 맛난 음식을 먹으며 하루를 즐겼다.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행복에 대한 답을 찾는 힐링콘서...
    Date2019.06.05
    Read More
  4. 2019 에버영코리아 힐링콘서트 "사람이 사랑이다"

    Date2019.06.05
    Read More
  5. 나이 들어도 일하고 싶어요! (매거진 '나이이즘' 2019년 5월호)

    Date2019.05.0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